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언론에서는 조용하지만, 코로나도 확산세이고요. 감기나 독감, 코로나 등으로 인해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두통은 그때그때 진통제를 복용하면 분명 효과가 있지만 너무 자주 복용하면 괜히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두통의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증상과 적절한치료 방법은 무엇인지 아래 글에서 살펴 보세요!
잦은 두통에 시달리거나, 잦은 진통제 복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두통에 좋은 차"를 소개합니다.
몸에 부담도 없으니, 평소 즐겨 드시면서 두통의 고통도 더세요!
소금 + 레몬차
레몬차가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죠. 레몬차에 소금을 첨가해서 마신다면 두통에도 효과적입니다.
소금, 레몬차 재료와 만들기 및 복용법
1. 재료 : 레몬 2개, 바닷 소금 1꼬집, 물 1 컵(200 ml)
2. 만들기 : 레몬 2개를 짜서 즙을 만들고, 소금을 1꼬집 넣은 후 물에 희석한다.
3. 복용 : 두통이 올 때 바로 마신다.
로즈메리 차
로즈메리 차는 이완 효과가 있어, 통증과 염증을 조절시켜 진정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로즈메리산은 이부프로펜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 강력한 진통제입니다. 로즈메리를 차로 마시면 순한 진정제 역할을 하는 것이죠.
로즈메리 차 재료와 만들기 및 복용법
1. 재료 : 로즈메리 2스푼 (약 20g), 물 1컵(200ml)
2. 만들기 : 물을 끓인 후 준비한 로즈메리를 넣고 10분 간 더 우려낸다.
3. 복용 : 두통이 올 때 바로 끓여 마신다.
꿀 + 사과 식초 + 물
차라고 할 수 있을까? 싶지만 두통에 효과가 좋답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성 두통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재료와 만들기 및 복용법
1. 재료 : 사과 식초 2숟가락(20ml), 꿀 1숟가락(20g), 물 1컵(200ml)
2. 만들기 : 물, 사과 식초, 꿀을 섞은 후 바로 마신다.
3. 복용 : 하루에 두 번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두통에 효과가 있어서가 아니라도 인기가 참 많은 차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통증을 완화하고, 소염 성분이 있어 두통의 원인 중 하나인 목(근육)의 긴장을 풀어 두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재료, 만들기, 복용법
1. 재료 : 말린 카모마일 꽃잎 6스푼(60g), 물 약 2컵(500ml)
2. 만들기 : 물을 끓인 후 카모마일 꽃잎을 넣고, 불을 끈 후 10분 간 우려낸다.
3. 복용 : 하루에 3번, 1회에 1컵씩 마신다.
민트 차
민트도 소염과 진정 작용을 갖고 있습니다. 두통을 없애는 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재료, 만들기와 복용
1. 재료 : 민트 잎 2스푼(20g), 물 1컵(200ml)
2. 만들기 : 끓인 물에 민트 잎을 넣고 10분간 우려낸 후 잎을 걸러낸다.
3. 복용 : 하루에 2~3컵 정도를 마신다.
생강차
생강이 면역력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 뿌리는 천연 진통제로 통증 및 염증을 완화시켜 주며, 두통뿐 아니라 관절염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재료와 만들기, 복용법
1. 재료 : 생강 뿌리 2스푼(20g), 물 1컵(200ml)
2. 만들기 : 끓는 물에 생강 뿌리를 넣은 후 불을 끄고 10분 간 우려낸다.
3. 복용 : 하루에 2컵씩 마신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요리에도 많이 쓰이죠. 올리브 오일 또한 효과적인 진통제이며, 염증도 완화해 줍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이부프로펜과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는 항산화제인 올레오칸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용 양과 방법
1. 재료 : 올리브 오일 2작은술(약 30g)
2. 복용 : 두통이 느껴질 때 올리브 오일 2 작은술을 먹는다. 매일 아침 공복에 꾸준히 먹는다.
시계초 차
시계초는 생소할 거라 생각합니다. 시계초는 보통 우울증과 불안증 치료에 쓰이지만, 진정과 이완 효과가 있는 아스코르브산, 리보플레빈,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두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재료와 만들기 및 복용법
1. 재료 : 마른 시계초 1숟가락(10g), 물 1컵(200ml)
2. 만들기 : 물을 끓인 후 마른 시계초를 넣고 5~10분 간 우려낸다.
3. 복용 : 자기 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고, 통증이 느껴질 때 마신다. 독성이 있으므로 하루 1컵만 마신다.
잦은 두통에 시달린다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향도 좋고 꾸준히 마시면 몸에도 좋은 차를 마셔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